사료효율 개선…증체율 향상·폐사율 감소

㈜에프에프에이는 1982년에 아세아향미로 창립, 1988년부터 필리핀과 대만에 수출을 해온 업체다. 2005년 에프에프에이(FFA)로 사명을 변경, 가축의 사료 기호성 및 생산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사료첨가제를 개발해 생산?판매하고 있다. 또한 항생제를 대체할 수 있는 유기산제제와 기능성 제품을 개발해 판매중이다.

에프에프에이는 자신만의 노하우로 축산물의 성적은 올리고 사용은 쉽게 하도록 설계한 제품을 생산하는데 주력하며 현재 인도네시아, 미얀마, 방글라데시에 향미제와 유기산제를 수출하고 있다.

# FFACID 시리즈(유기산제)

유기산제제의 혼합으로 시너지 효과를 상승하는 FFACID 시리즈는 미색의 고운 분말 형태로 Formic Acid, Lactic Acid, Citric Acid, Silica로 구성돼 있다. 제품은 55% 이상의 총 유기산 함량을 띠며 위 내의 pH를 저하시켜 소화효소 분비 및 소화효소를 활성화 시킨다.

이와 함께 단백질 소화율을 개선하고, 장 내의 항균작용 효과로 유해미생물 발육을 억제·사멸 시킨다. 특히 사료효율 개선을 통한 증체율 향상과 폐사율을 감소시켜 생산비 절감에 큰 효과가 있다는 설명이다. 여기에 자체 노하우로 최상의 품질을 제공한다는 게 에프에프에이의 설명이다. 사용자의 요구에 맞춰 주문 제작이 가능하며 첨가량은 톤당 1~3kg이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