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노인복지관(관장 이동오)은 최근 가정의 달을 맞아 지역 어르신, 봉사자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문화나눔 효(孝) 콘서트’ 및 ‘자장면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효사랑봉사단(회장 이홍석), 금농반점(대표 조장옥), 센스음악동아리(회장 권혁문), 바른길치과(원장 길기성), 국제마인드교육원 등 관내 여러 기관과 단체에서 후원의 손길이 모여 이뤄졌다.
 
식전행사에서는 최근 담양읍 담주리에 개원한 바른길치과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구강검진을 진행하고 준비한 구강관리용품을 나눠줬다. 본격적인 1부 행사 문화나눔 효 콘서트는 최형식 담양군수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담양 남초등학교 학생들의 댄스와 율동, 연극 ‘함 사세요’, 김 용 담양군복지재단 이사장 부부와 센스음악동아리의 색소폰 공연 등 어르신들의 마음에 즐거움을 선사하는 다양한 공연으로 꾸며졌다.
 
이어 진행된 2부 자장면 나눔 행사는 효사랑봉사단과 금농반점에서 재료일체와 기계를 지원해 어르신들에게 자장면과 우동을 대접했다.
 
한편 행사 종료 후 담양군노인복지관, 효사랑봉사단, 금농반점은 지역 어르신들의 행복 증진을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자장면 무료급식 나눔 업무협약을 체결해 주위를 더욱 훈훈하게 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