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지난 10일부터 경기 수원 홈플러스 내 위치한 외식업체 로슬로에서 농식품 온라인-오프라인 연계(O2O)전시관을 시범운영하고 있다.

식당을 방문한 고객은 전시된 상품을 직접 보고, 상품의 QR코드나 증강현실 AR마커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해 상품정보 페이지와 생산정보 동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매장전용 스탬프 앱을 설치해 가입하면 전시된 상품의 모바일 구매가 가능하다.

O2O 시범거래는 농가의 우수 농식품 판로확대 방안 모색을 위해 수도권 내 식당과 카페 등 3곳에서 한시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조해영 aT 유통이사는 “이번 시범거래를 계기로 O2O 서비스가 활성화된 전자나 의류 산업처럼 농식품 분야에서도 새로운 기술 적용이 더욱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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