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전북본부, 농협 창립 57주년 시상식…다수의 상 수상

[농수축산신문=박용환 기자] 

농협전북지역본부(본부장 유재도)는 최근 열린 농협 창립 57주년 시상식에서 총화상, 공적상, 공로상, 우수직원상, 자랑스러운 농협인상 등 다수의 수상자를 배출했다고 밝혔다.

총화상은 농협중앙회가 전국의 범농협 사무소를 대상으로 친절봉사, 인화단결, 사회공헌, 업무추진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우수 사무소에 시상하는 농협 최고의 권위 있는 상이다. 전국 26개 총화상 가운데 전북에서는 샘골농협(조합장 허수종)과 전주김제완주축협(조합장 김창수), NH농협손해보험 전북총국(총국장 임정현)이 선정됐다.

또 평소 농업인의 실익증대와 농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한 공을 인정받아 윤남용 성당농협 조합장이 공로상을, 허수종 샘골농협 조합장, 곽점용 장계농협 조합장, 김갑선 해리농협 조합장, 박진태 김제원예농협 조합장, 신인성 전북인삼농협 조합장이 공적상을 받았다.

전국 우수 직원상에는 김영미 NH농협은행 정읍시지부 과장과 정한진 해리농협 과장보가 각각 뽑혔으며 범농협 직원 43명이 공로상에 선정됐다.

이밖에 송호선 전북지역본부 계장이 ‘2018년도 자랑스러운 농협인상’에 선정돼 1직급 특별 승진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 같은 성과는 중앙회·은행·농축협 등 범농협 간 상생과 화합을 바탕으로 이뤄낸 결과물로 달라진 전북농협의 위상을 다시 한 번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다.

시상식은 당초 지난 2일 농협 창립기념일에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태풍 북상에 따른 농업인 안전과 농작물 피해 대비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연기됐으며 오는 8월 중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