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동공업·동양물산기업·국제종합기계·아세아텍·LS엠트론·로보드림

[농수축산신문=이남종, 서정학 기자] 

 

[대동공업 www.daedong.co.kr]

#대형 트랙터 처럼 힘쎈 FX850

FX850 트랙터는 대형 수도작 및 축산 농가에 맞춘 PX트랙터의 강점인 강력한 힘과 다양한 작업편의 기능을 접목해 자사의 RX트랙터 보다 뛰어난 사양 및 성능을 자랑한다. 반면 가격은 PX보다 낮춰 밭작물, 수도작, 축산 등 복합 농업을 영위하는 고객층을 겨냥해 개발됐다. 먼저 견인력을 극대화해 대형 작업기 사용을 용이하게 설계했다. 전장과 축간거리를 자사 RX트랙터 대비 각각 200mm, 180mm 증대한 4100mm, 2310mm로 설계해 경폭 2250mm의 로티베이터를 비롯한 대형 작업기 사용이 용이하다.

 

#다목적 운반차 메크론 2450

메크론 2450은 이전 모델 대비 주행 성능과 안전성을 대폭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이전 모델 대비 최대 출력은 22마력에서 24마력으로 높였다. 또한 최고 속도는 40km/h에서 50km/h로, 연료탱크는 28ℓ에서 37ℓ로 높여 좀 더 강하고 빠르면서 장시간 주행할 수 있게 설계했다. 진동과 소음은 각각 0.9m/s2, 83.5Db(A)로 낮춰 운전 피로감을 줄이고, 운전자 체형에 맞도록 조절 가능한 틸팅 핸들과 인체공학적 운전석 설계로 좀 더 편안한 조작이 가능하게 했다.

 

[동양물산기업 www.tym.co.kr]

#국산 대형트랙터의 자존심 TS125

TS125 트랙터의 주요 특징은 세계적인 품질의 Bosch 전자 유압제어 시스템 장착으로 다기능 다목적 기능을 요구하는 농업인의 요구사항을 충족하도록 다양한 작업기를 안정적으로 부착, 운용할 수 있다. 또한 원활한 연료공급을 위해 연료쿨러를 적용, 어떠한 기후변화에 관계없이 연료온도를 유지할 수 있어 엔진 성능향상은 물론 엔진 효율 증가로 인한 작업효율 극대화를 기대할 수 있다.

 

#여성친화형 동양 승용관리기 K1-HC

동양 승용관리기 K1-HC는 기존 관리기의 기능은 물론 트랙터의 장점인 견인능력과 작업기를 장착하는 3점링크 방식을 채택, 관리기와 트랙터의 장점을 접목한 농기계로 초보농업인은 물론 전문 농업인에게도 필요한 제품이다. 부착작업기로는 봄철에 두둑성형과 비닐피복을 할 수 있는 휴립피복기와, 비료살포기가 있다. 여름철에는 농약을 살포하는 붐스프레이 방식, 노즐방식, 분무방식의 방제기 사용이 가능하다.

 

[국제종합기계 www.kukje21.co.kr]

#가성비 좋은 중형트랙터 LUXEN700

Luxen 중형 트랙터는 Tier-4 풀파워 엔진을 장착, PTO 마력이 타사보다 높은 것이 큰 특징이며 축산용과 수도작, 쟁기작업 등에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 호칭마력 70마력 기준으로 마력이 74마력 이상이 될 정도로 출력이 매우 높아서 대형급 베일러 작업도 무리없이 작업할 수 있다. 특히 고마력대 견인력으로 150마력대 중대형 장비도 쉽게 견인할 정도로 힘에 여유가 있다.

 

#존디어 명성은 그대로 경제성까지 JD6120E

존디어 6120E 트랙터는 존디어만의 주요 성능과 브랜드를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정비에 전문성을 요하는 전장품을 최소화, 정비편의성 극대화를 위해 개발된 신제품으로 국제만의 독점 출시 모델이다. 주요 특징으로는 120마력 엔진과 고급 캐빈의 넓은 실내공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진동과 소음이 적어서 작업 피로도가 적다.

 

[아세아텍 www.asiakor.ocm]

#세계를 누비는 다기능 콤바인 CT2600A

다국적 농기계브랜드 CLASS로 수출되는 아세아 콤바인 CT2600A는 최대 55.3㎾(75hp)의 Tier-4 엔진을 탑재, 어떤 악조건에서도 충분한 힘을 발휘하며 엔진과 유압펌프가 기체 후미에 부착돼 정비점검이 편리하다. 고무바퀴는 무한궤도형으로 광폭하이러그(접지면적 1.6㎡) 습지용 궤도트랙을 사용해 연약지반이나 간천지에서도 거뜬히 작업할 수 있는 높은 작업성능을 발휘한다.

 

#여성친화형 아세아 승용관리기 CFM-1200H

승용관리기 CFM-1200H는 본체 한 대에 작업기만 바꾸면 논밭의 방제작업, 비료살포작업, 정지로타리작업, 중경제초작업, 두둑만들기작업, 비닐피복작업, 휴립피복작업, 배토작업, 북주기작업, 무수확작업 등 다양한 재배관리 작업을 할 수 있다. 표준타이어(지상고 580mm), 수전타이어(지상고 660mm), 방제타이어(지상고 740mm) 채택으로 높은 두둑과, 키 큰 작물의 재배관리 작업이 용이하다.

 

[LS엠트론 www.lstractor.co.kr]

#국내 최초 파워시프트 장착 트랙터 XP7102

유럽 본고장에서 품질과 성능이 검증된 FPT(Fiat Powertrain Technologies) 엔진의 XP7102 모델은 스마트키 시스템을 적용, 기존의 통념을 바꾼 제품이다. 또한 국내 최초로 파워시프트를 장착해 버튼 조작만으로 다양한 속도 선택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 랩핑 작업을 하면서 3점히치 승하강을 동시에 할 수 있는 파워비욘드 기능으로 작업 시간을 단축시켜 효율성을 더욱 향상시켰다.

 

#경운기를 대체하는 미니 트랙터 MINI

LS MINI는 경운기를 대신한 신개념 농기계로 트랙터의 기본 성능과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경운기 보다 앞선 안전장치를 장착해 많은 관심을 받아왔다. 특히 노인과 여성에게 인기가 많은 LS MINI는 트레일러나 로터리 외에도 감자 파종기, 땅속작물 수확기, 과수원 잔가지 파쇄기 등 그 활용도가 높다

 

[로보드림 www.goldractor.kr]

# 멀티기능의 총아 '로보랙터'

로보랙터는 한 대의 기체에 농용트랙터를 기본 작업으로 굴삭기, 지게차, 스키드로더 등 다양한 기능을 장착했다. 또한 운전석 회전 기능이 있어 후방 PTO를 전방 PTO처럼 사용할 수 있다. 디스크모아, 옥수수수확기, 랩핑작업 등의 작업 시 고가의 전방 PTO를 설치하거나, 뒤돌아보면서 작업할 것 없이 운전석을 회전해 편리하게 작업할 수 있다. 앞바퀴의 최대 조향각이 100도이기 때문에 직각 또는 제자리 선회가 가능하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