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T, 지역대학생 대상 식품기업탐방·채용설명회 개최

기사승인 2018.11.09  11:40:50

공유
default_news_ad1

[농수축산신문=박현렬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지난 8일 정부의 최우선 국정과제인 청년일자리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역대학생을 대상으로 식품기업 탐방과 채용설명회를 진행했다.

aT는 광주·전남지역 식품전공 대학생 60여명을 본사에 초청해 기업현황, 주요사업, 인재상, 채용프로세스 안내 등 채용설명회와 본사 사옥 및 장성비축기지 탐방행사를 진행했다. 또한 같은 지역에 위치한 식품기업인 남양유업 나주공장을 방문해 산업현장 견학 및 채용설명회 기회를 가졌다.

수도권 대비 일자리 정보 취득기회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지역대학생들의 취업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식품산업 분야 현장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서는 식품기업 채용정보 뿐만 아니라 농식품 분야 최신 취업 트렌드까지 다양한 정보가 제공됐다.

본 행사에 참여한 윤하경 전남대 식품영양과학부 학생은 “식품분야 취업을 준비하면서 평소 관심 있던 기업의 현장을 체험하고 인사담당자를 직접 만나 입사에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좋았다”며 “앞으로도 지역대학생을 위한 취업지원 행사가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현곤 aT 식품수출이사는 “이번 행사는 식품분야 진출을 희망하는 지역 청년들의 취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일자리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aT는 사회적 가치를 반영한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 제공으로 지역 대학생들의 일자리 창출과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현렬 기자 hroul0223@aflnews.co.kr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