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성·저항성 병해충에 효과적…효율성 제고
빠른약효…신속한 방제·밀도감속 효과 우수

[농수축산신문=이한태 기자] 

신젠타코리아(syngenta.co.kr)

신젠타코리아는 10년의 노력으로 새롭게 선보인 신물질 아데피딘으로 만든 ‘미래빛듀오’ 액상수화제를 비롯해 저항성 관리에 효과적인 제품들을 전면에 내세웠다. 빠르고 확실한 효과뿐만 아니라 기존 약제에 내성 및 저항성을 나타내는 병해충도 효과적으로 방제할 수 있도록 해 농작업의 효율성과 농업인의 생산성을 높인다는 것이다.

 

# 키다리병 방제 전문 신물질 종자소독제 ‘미래빛듀오’ 액상수화제

신젠타에서 10년간 연구해 개발한 신물질 아데피딘(품목명:피디플로메토펜)으로 만든 미래빛듀오 액상수화제는 강력한 약효를 자랑하는 키다리병 방제 전문 종자소독제다. 미래빛듀오는 신물질인 만큼 기존 키다리병 약제 저항성 관리에 용이하다. 또한 볍씨 씨눈, 씨젖에 신속하게 침투이행해 포자 및 균사의 에너지 생산을 근절함으로써 키다리병을 근원적으로 방제하는 등 모판에서 본답까지 효과가 확실한 방제효과를 나타낸다. 이에 따라 기존 약제에서 시간이 지남에 따라 나타나던 억제효과 경감이나 추후 감염을 통한 본답에서의 발병 등이 발생하지 않는 차별화된 방제효과를 선보인다.

 

 

# 탁월한 노균병 예방과 치료 효과 ‘오론디스’ 액상수화제

양파, 오이 노균병 전문방제 약제 오론디스 액상수화제는 새로운 작용기작인 옥사티아피프롤린과 노균병 예방·치료효과가 탁월한 아족시스트로빈 합제다. 노균병 수명주기의 전 단계에서 효과적이며 포자 형성, 감염 초기 단계에 사용하면 보다 확실한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적은 양으로도 약효와 지속효과가 뛰어나 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PLS) 시행과 함께 우려되고 있는 잔류 문제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주산단지 노균병 발생포장 시험에서 탁월한 예방과 치료효과로 2차 감염이 차단되는 것이 검증된 바 있다.

 

 

# 밭고랑 잡초까지 빠르게 방제하는 비선택성 제초제 ‘골따라’ 액제

골따라 액제는 과수원 비농경지, 채소작물 헛골에 신속하고 안전하게 잡초를 방제하는 비선택성 제초제다. 신속한 제초효과로 일주일 이내에 잡초의 잎 조직이 고사하는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약제가 접촉된 부분에만 흡수돼 작용하는 만큼 목질화된 과수에서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채소에서는 마늘밭이나 양파밭의 헛골에 뿌려 잡초를 효과적으로 방제할 수 있다. 기장, 녹두, 잎들깨, 수수, 조, 팥 등 작물의 헛골처리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잠정안전사용기준이 설정돼 소면적 작물 농업인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 바이엘 크롭사이언스(bayer.co.kr)

바이엘 크롭사이언스는 올해 신제품으로 효과 빠른 신물질 나방 전문 살충제 ‘바이고’ 액상수화제와 응애 전문방제 약제 ‘오베론’ 수화제를 선보였다. 빠른 약효와 차별화된 작용기작으로 해충의 신속한 방제와 밀도감소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 효과 빠른 나방 전문 살충제 ‘바이고’ 액상수화제

효과 빠른 나방 방제 전문 약제 바이고 액상수화제는 과수 및 채소에 발생하는 다양한 나방류를 효과적으로 방제해 고품질 농작물 생산에 도움을 준다. 곤충의 신경계와 근육계에 작용해 살충하는 신규물질 나방 전문약제로 접촉과 섭식을 통해 방제한다. 약제를 처리한 뒤 하루면 나방이 섭식행동을 중단한다. 잎말이나방과 심식나방류 뿐만 아니라 다양한 나방류 방제에 효과적이며 혼용성이 우수해 작물에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고추 담배나방, 배 애모무늬잎말이나방, 배추 파밤나방, 복숭아와 사과의 복숭아순나방·복숭아심식나방, 파밤나방 등에 적용된다.

 

# 응애 방제에 특화된 전문 약제 ‘오베론’ 수화제

오베론 수화제는 알뿐만 아니라 유충, 약충 등 응애의 전 생육단계에 걸쳐 우수한 방제효과를 자랑하는 응애 전문 방제 약제다. 알의 부화 억제뿐만 아니라 암컷의 산란억제(불임) 효과가 뛰어나며 유충과 약충에 대해서도 우수한 방제효과를 나타낸다. 특히 산란억제로 약효가 오래 지속된다. 식물체 표피를 통해 엽육조직으로 이동한 뒤 가수분해돼 체관부까지 빠르게 이동하며 응애의 지질생합성을 저해한다. 꿀벌 등 유용곤충에 대한 안전성이 높아 병해충 종합관리에도 적합하다. <끝>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