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안전이 최우선, 재난사고 ZERO’에 앞장서다

기사승인 2019.03.15  17:21:19

공유
default_news_ad1

- 실용화재단

[농수축산신문=이남종 기자]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은 최근 전북 임실군 119 안전체험관에서 ‘2019 안전한 농업기술실용화재단 만들기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각종 안전체험을 실시하고, 건강관리 특강과 직원들이 자체 제작한 안전관련 동영상을 관람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실용화재단 직원들은 안전체험으로 위기탈출 체험, 재난 종합체험, 전문 응급처치를 실시했으며 가상 재난상황 시 대응방법, 응급환자 처치방법 등 교육을 통해 재단 임직원의 생활안전역량을 강화했다.

또한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안전 영상제’를 통해 임직원 스스로 안전 불감증을 견제하고, 안전한 근로환경 조성·유지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는 시간도 가졌다.

안전 영상제의 경우 ‘안전한 직장생활’이라는 주제로 각 본부별 업무 시 발생할 수 있는 산업재해 상황과 대응방법에 대해 직원들이 동영상을 제작했으며 영상제를 통해 전 직원들과 함께 공유함으로써 안전에 대한 의식을 고취하는데 크게 도움이 됐다.

박철웅 실용화재단 이사장은 워크숍에서 “안전 최우선, 재난사고 ZERO인 실용화재단을 만들기 위해 안전관리 인력 확충 등 안전 인프라를 더욱 강화해 나가는 한편 사고예방 생활화로 실용화재단 전 직원이 함께 안전문화 정착에 힘써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남종 기자 leenj@aflnews.co.kr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etNet1_1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