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이남종·서정학·송형근 기자] 

 

[(주)뉴런모터스 newrun.bizdaara.com]

# 안전제일 추구…‘미니 세이프티 리프트’

‘미니 세이프티 리프트’는 사방에서 주변의 간섭을 받지 않고 안전하게 농기계 정비를 할 수 있도록 하는 안전 정비용 리프트 제품이다. 메인, 보조리프트를 움직일 시 전 구간이 안전하게 고정되는 안전스토퍼(고정용 장치)를 장착해 오작동이나 자연하강으로부터 작업자의 안전을 100% 확보토록 했다.

 

[황금파종기 www.pajong.co.kr]

#더쉽고 빠르게 파종… 점파식 파종기 ‘HG40VP’

‘HG40VP’는 황금파종기의 인기 파종기 HG시리즈 중 하나로 파종 씨앗개수, 파종 간격 및 깊이, 폭 조절이 자유로운 제품이다. 배출구가 흙을 좌우로 밀어내며 파종하므로 배출구에 흙이 들어가지 않으며 기기가 씨앗을 훼손하지 않도록 구조화돼있어 발아율을 높인다는 특징이 있다.

 

[흙사랑119 www.흙사랑119.kr]

#친환경 초미립 방역기 ‘SOL-DC100’

‘SOL-DC100’은 초미립자 분사노즐이 설치된 방역기다. 노즐은 작업환경에 맞게 폭과 높이 등을 조절할 수 있으며 방역기의 손잡이 또한 사용자 체형에 맞도록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 분사용 펌프는 DC 모터펌프를 부착해 무소음·무진동·무공해의 친환경 제품이다.

 

[(주)한일공업 www.hanil-cp.com]

#트랙터 장착형 리어 리프트 ‘RL 802’

‘RL802’는 트랙터 후방 3점 링크 장착형 리프트 제품이다. 리어 리프트에 사용되는 모든 부품은 산업용 지게차와 동일하게 사용해 고강도의 내구성을 지니며 장기간 작업에도 작업자가 안전하도록 구성됐다. 고강도인 만큼 장애물이 많고 험한 길에서도 탁월한 운반 능력을 보인다.

 

[(주)지금강이엔지 www.g-geumgangpia.com]

#레이저 균평기 (농업용 그레이더) ‘J10M/E30’

‘J10M/E30(확장형)’은 흙을 옮기고 땅을 고르게 하는 농업용 그레이더 제품으로, 지면을 작은 오차범위 내로 균평하게 하는 레이저 제어기가 탑재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토양의 정밀한 균평 작업으로 인해 농산물 생산량 증대, 비료와 제초비용 절감, 노동시간 단축 등의 효과를 나타낸다.

 

[(주)고려비앤씨 www.krbnc.co.kr]

# 여성전용 보행식 미니관리기 ‘MHT-3b’

‘MHT-3b’는 고령농은 물론 여성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소형 관리기이다. 로타리날과 괭이날, 호미날을 모두 합해 무게가 16kg 밖에 되지 않는 접이식 경량 제품이다. 보행식으로 이동이 편리하며 키 높이에 맞춰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다. 방진기능 적용으로 농작업 시 손·팔에 전달되는 떨림을 완화한다.

 

[길한산업(주) www.gilhan.co.kr]

# 온실용 다겹보온커튼 ‘크로바’

‘크로바’는 부직포, 필름, 알루미늄스크린 등 다양한 소재를 활용해 만든 온실용 다겹보온커튼이다. 기존 보온커튼의 실 올 풀림 현상, 미세먼지 투과 등의 단점을 보완했다. 초음파 접합으로 온실 내 열손실을 최소화해 보온성을 극대화했으며 이는 온실의 안정적인 온도 관리를 가능케 해 농가경영비 절감 효과도 기대할 수 있는 제품이다.

 

[델텍스(주) www.deltexscreen.com]

# 온실 보온차광용 알루미늄 스크린 ‘DTS’ 시리즈

‘DTS’ 시리즈는 알루미늄원판이 특수코팅된 온실 보온차광용 스크린 제품이다. 보온성이 높아 에너지 절감이 가능하며 차광성도 좋아 여름철 실내온도를 7도 이상 낮출 수 있다. 내구성이 좋아 4~10년 가량 사용할 수 있어 별도의 차광망을 설치할 필요가 없다. 부피가 작고 가벼워 설치 및 운반이 편리하다는 장점도 있다.

 

[성도랜드 www.sungdoland.co.kr]

# 열·동해 예방 ‘전자식 활성수기’

‘전자식 활성수기’는 일반물을 2~3개의 나노 물입자로 분해해 물의 기능을 극대화하는 제품이다. 농업분야에서 사용 시 열과 및 동해 예방, 스프링클러 노즐막힘과 관수자재의 녹조, 이끼 등을 예방할 수 있다. 축산분야에선 가축의 소화흡수력 증대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며 산업용으로는 배관 스케일 방지 및 제거를 위해 사용할 수 있다.

 

[(주)에코솔라텍 www.ecosolatec.com]

# 태양광포충기 ‘솔라트랩’

‘솔라트랩’은 태양광발전으로 구동되는 램프로 해충을 유인해 흡입팬으로 포집망에 포집하는 신개념 태양광 포충기이다. 수도작과 과수원, 노지, 온실 등 농업현장에서는 물론 축사 내·외부, 유치원 및 아파트, 교육시설 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태양광을 이용하기 때문에 친환경적이며 전기사용료 및 전기설비가 필요 없다. 감전·누전으로 인한 사고 위험도 없다.

 

[(주)현성부직포 www.hyeonsungfelt.com]

# 농업용 ‘오리털 보온덮개’

‘오리털 보온덮개’는 세계최초로 오리털을 이용해 만든 제품이다. 오리털은 보온력과 단열 효과가 좋아 기존 제품 대비 40% 가량 난방비를 절감할 수 있다. 또한 오리털은 물기를 흡수하지 않아 온실 내부를 쾌적한 상태로 유지해 습기로 인한 병충해 발생, 작물 피해 등을 최소화할 수 있다.

 

[(주)화성산업 www.hspot.kr]

# 원예작물용 ‘멀티컵 배드’

‘멀티컵 배드’는 기존보다 약 30% 가량의 상토만 사용토록하고 매해 교체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이다. 불필요한 상토 이용률을 줄인 만큼 양액의 사용량도 절약할 수 있다. 배드가 각각 한주씩 분리돼 작물이 생장 과정에서 다른 작물과 경쟁하지 않고 균일하게 자랄 수 있도록 한 것이 포인트이다. 작물이 분리돼 있는 만큼 병 전염성도 낮아진다.

 

[에스지티(주) www.sgtju.com] 

# 효율적 물 관리가 가능한 ‘점적관수’

에스지티의 ‘점적관수’는 초기 설치시 별도의 여과장치 설치가 필요 없어 경제적 부담이 적고 누수가 없어 경제적 손실이 적기 때문에 사용 유지비 또한 절감할 수 있다. 혼탁한 물을 사용해도 막힘 현상 없이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급수 홀은 1~4개 홀 가공이 가능하기 때문에 여러 용도의 사용이 가능하다. 호스 내부 세척이 쉽고 파이프 내부에 압력조절장치가 탑재돼 일정한 압력으로 물을 분사할 수 있다.

 

[(주)에이팩 www.apack.net]

# 식물재배용 LED조명 ‘H200B’, ‘H320T’, ‘H240C’, ‘H22P’

(주)에이팩의 식물재배용 LED조명은 기존 원예 조명 대비 효율이 높기 때문에 에너지 절감 효과가 뛰어나고 식물 생장에 필요한 파장 제어가 자유로운 것이 장점이다. 5만시간 이상의 긴 수명으로 유지 보수가 편리하다. 에이팩의 LED조명은 기존 조명 보다 발열량이 훨씬 적고 빛의 효율은 높여 식물에 가해지는 안 좋은 열을 줄여줘 식물이 자라는데 적합한 조명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