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이강진 세종시 부시장, “ 세종시교육원은 교육의 전진기지”

기사승인 2019.07.19  09:58:26

공유
default_news_ad1

[농수축산신문=하은숙 기자] 

“세종시교육원은 부진했던 교육연수뿐만아니라 유아교육을 지원하기 위한 여러 가지 사업들을 연구하고,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는 전진기지로의 역할을 하리라 생각합니다.”

이강진 세종시 정무부시장은 지난 16일 세종시교육원 대강당에서 열린 세종시교육원 개원식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이 부시장은 “세종시는 균형발전을 위해 탄생된 도시로, 세종시뿐만아니라 전국의 균형발전을 위해 혁신도시를 조성, 정부의 많은 공공기관을 많이 이전시켰다”며 “좋은 교육시설이 혁신도시가 빠르게 정착할 수 있는 중요한 요소라는 생각을 많이 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전국에서 많은 사람들이 이전해 오는 가장 큰 이유가 자녀들 교육이라는 말을 들었다”며 “특별히 세종시는 교육감 이하 교육가족들이 적극적으로 노력해 준 덕분으로 전국 어디에도 뒤떨어지지 않고 앞서가는 교육시설과 교육프로그램, 교사와 학생을 갖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 부시장은 “아무쪼록 세종시교육원이 국가균형발전과 세종시의 발전을 위한 마중물이 됐으면 좋겠다”며 “요즘 서울에서 출퇴근하는 공무원이 많은데 이들 대다수가 세종시로 이사하지 않는 가장 큰 이유는 자녀들의 교육이라고 이야기 한다”고 말했다.

그는 “세종시에서 교육을 받으면 서울과 경기도에서 교육을 받는 것보다 훨씬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세종시교육원이 교사들의 역량강화에 힘써 달라”고 주문했다.

 

하은숙 기자 hes2028@aflnews.co.kr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etNet1_1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