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36명 어린이 수상
농협상품권·한우선물세트 증정

[농수축산신문=주상호 기자] 

사천축산농협(조합장 진삼성)과 나눔축산운동본부는 지난 19일 사천시청 앞 노을광장 분수대에서 ‘제12회 사천시농업한마당축제’와 함께하는 ‘제4회 축산사랑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를 개최했다. 

2016년 시작된 이번 대회에는 학부모를 비롯한 유치원생, 초등학생 등 400여명이 참석해 명실상부 ‘사천시농업한마당대회’를 대표하는 그림그리기대회로 성장했다.

이날 참석한 어린이들은 ‘동물들의 운동회’라는 주제로 그림실력을 마음껏 뽐내며 자연과 축산에 대한 소중함을 깨닫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축산사랑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에서는 박나래(사남초 6학년) 어린이가 대상을 받았으며 대상 외에도 총 36명의 어린이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날 수상자들에게는 농협상품권과 한우선물세트 등 200만원 상당의 상품이 전달됐으며 참가자 전원에게도 기념품이 제공됐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실시된 ‘축산사랑 사진공모전’에는 30여점의 작품이 출품돼 생동감 넘치는 축산의 모습으로 우리 축산을 알리는 계기가 됐다.  

진삼성 조합장은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재능을 펼치고 신나게 즐길 수 있는 동시에 우리 축산과 농업·농촌을 이해하고 애착을 가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공헌 사업과 지역행사 참여 등으로 지역민들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동행을 통해 가깝고 따뜻한 협동조합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