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이남종, 서정학, 이호동 기자] 

[아세아텍 www.asiakor.com]

#고출력·고연비 트랙터, ‘MF4700시리즈’

‘MF4700시리즈’는 커먼레일 엔진을 탑재해 85·95마력의 강력한 힘을 자랑하며 연비가 좋아 경제적인 작업이 가능하다. 또한 소음(70db)이 적고 전유압식 디프록 장치가 내장돼 습지, 간척지 탈출이 용이하다. 아울러 안락하고 편안한 캐빈을 장착해 안전한 작업을 보장하고 계기판이 중앙집중식으로 설계돼 작동상태를 정확하게 알려준다.

 

#붐스프레이어 ‘BS-2000’

‘BS-2000’은 농약 피해 없이 방제작업을 진행할 수 있는 붐스프레이어로 전방살포가 가능하며 회전반경이 작아 작물의 손상이 적다. 또한 노즐 막힘 방지를 위해 라인필터를 적용했으며 90A 분무기를 탑재해 빠른 유속으로 작물의 잎 뒷면도 방제할 수 있다. 1인 살포 작업이 가능해 경제성도 탁월하다.

 

[한성티앤아이 www.hstni.com]

#광역방제기 ‘HSU-3000/4000VI’

광역방제기 ‘HSU-3000/4000VI’는 철새 도래지와 같은 넓은 지역의 대단위 방역에 탁월한 제품이다. 290마력 송풍엔진으로 최대 살포거리가 150m에 이르며 시간당 10~15ha 방제가 가능하다. 또한 무선 리모컨과 송풍구 슬라이딩 장치, 카본복합소재 팬을 장책해 안전성과 방제 효율성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원거리용방제기 ‘HTI-1000MST’

HTI-1000MST는 좁은 농로와 협소한 지형에서의 방제가 탁월한 제품으로 제품성능 인증과 조달 우수제품으로 승인 받았다. 이 제품은 약액을 무선으로 자동 정량조절 되도록 설계돼 살포거리가 60~70m로 360도 무한 회전이 가능하다. 소단위뿐만 아니라 대단위 넓은 지역에서도 방역·방제 효과가 탁월하며 분무노즐 외부면에 열선이 구비돼 동절기 사용에도 적합하다.

 

[한아에스에스 www.hana-ss.co.kr]

#친환경 원거리 살포기 ‘HA-1000EWSⅡ’

‘HA-1000EWSⅡ’는 1톤 4륜형 차량에 탑재할 수 있는 친환경 다목적 원거리 살포기다. 차량 탑재를 통한 접근성 확보로 다양한 방제가 가능하며 강력한 송풍엔진과 대용량 펌프 장착으로 최대 분사거리 70m를 자랑한다. 또한 특수세라믹 노즐로 미립자를 발생시켜 방제능력을 극대화하고 자주식 상·하차 리프트 장치로 편의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4륜구동 승용제초기 ‘CLIMBER10 AWD27Ⅱ’

4륜구동 승용제초기 ‘CLIMBER10 AWD27’는 국내 지형에 적합한 승용형 제초기다. 제초폭 980mm으로 시간당 7500㎡ 제초작업이 가능하다. 27마력 엔진채택으로 강력한 힘을 자랑하며 시속 9km의 뛰어난 주행성능을 발휘한다. 이와 함께 운전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설계해 시동이 걸린 상태에서 운전자가 하차할 경우 자동으로 엔진이 정지하는 ‘자동감지시스템’을 탑재했다.

 

[명성 www.myungsung.co.kr]

#국내 최초 중국·일본·유럽 수출로 확인된 원형베일러 RB1100DF

해외 수출로 기술력과 품질력을 인정받고 있는 국산 중형 롤러식 베일러는 농림축산식품부 우수기술인정 제품이다. 베일사이즈는 110×100이며 픽업부(M8) 사이즈 볼트를 적용했다. 바닥내림장치(드롭플로워)를 적용했으며 일체형 오거시스템으로 막힘을 감소했다. 또한 고압축용 스틸롤러와 고강도 체인을 장착했으며 원터치 개폐로 손쉬운 점검과 편리한 유지보수가 가능하다. 크기와 무게는 중형이면서 1830mm의 대형 작업폭을 자랑한다.

 

[라이브맥 www.livemac.co.kr]

#신기술 인증 베일랩핑기 ‘Ez-WRAP 930’

‘Ez-WRAP 930’은 베일랩핑기를 국내 최초로 개발한 라이브맥의 신제품으로 작업속도가 최대 30% 증가됐다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제품보다 로딩암 폭이 150mm 늘어나도록 설계돼 작업자가 후진 시 좀 더 수월하게 베일을 로딩할 수 있게 했다. 커팅장치에도 신기술을 적용해 기존보다 깨끗하고 간단하게 커팅할 수 있게 했다.

 

[성도농업기계 www.sdam.co.kr]

#동력중경제초기 ‘SJ800’

동력중경제초기(김매기) ‘SJ800’은 기존 이앙폭의 주, 조간을 맞춰 4조식, 6조식, 8조식의 제초작업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4륜구동, 4륜조향으로 설계돼 모를 밟지 않고 작업할 수 있으며 지면 수평제어장치가 부착돼 논의 기울기와 작업의 깊이를 자동으로 유지할 수 있다.

 

[대동테크 www.ddtech.co.kr]

#세계 최초 ‘측창’ 구비 ‘TMR배합기’

측창형 TMR(완전혼합사료)배합기는 세계 최초로 측장이 구비된 제품으로 업계 최초 특허 받은 중력 감지 안전 시스템을 적용해 사망사고에 대한 안전문제를 해결했다. 또한 기계 전체가 용접보다 견고한 하이텐 볼트로 조립됐으며 유압 작동 스위치에 스피드 컨트롤 장착으로 컨베이어 속도 조절이 용이하다.

 

[두루기계통상 www.dooroo21.com]

#논콩 전용 파종기 ‘DRP-3006SB’

두루기계통상의 논콩 전용 파종기 ‘DRP-3006SB’는 콩 재배 농업인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배수문제와 두둑성형에 역점을 두고 개발된 제품이다. 이 제품은 고랑을 25~30cm 내외로 깊게 팔 수 있어 장마철 침수피해를 줄이도록 했다. 또한 파종기는 로터베이터에서 유입된 흙을 두둑성형판이 충분히 받아들여 두둑을 풍성하게 형성시킬 뿐만 아니라 두둑과 골 간격이 일정해 파종 후 콤바인 수확 등 기계수확작업에도 어려움이 없도록 했다.

 

[불스 www.ibulls.co.kr]

#트랙터 부착형 양파 줄기 절단기 ‘BG-1200SC’

양파줄기 절단기 ‘BG-1200SC’는 ICT(정보통신기술)를 접목한 스마트 작업기로, 조작이 편리하고 줄기 절단길이를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다. 또한 생줄기, 마른 줄기 등 수분 함량에 관계없이 완벽한 절단이 가능하며 절단·파쇄된 줄기는 고랑으로 그대로 떨어져 수거와 수확 작업이 용이하다. 아울러 절단 작업을 진행해도 작물에 전혀 손상이 없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