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AFL Special] 2019 김제농업기계박람회 (4)

기사승인 2019.11.05  00:03:31

공유
default_news_ad1

[농수축산신문=이남종, 서정학, 이호동 기자] 

[그린맥스 www.greenmax.co.kr]

#쟁기·로터리 작업을 동시에 ‘심경로터리 KING형’

중소형 트랙터용 ‘심경로터리 KING형’은 쟁기작업과 로터리 작업을 동시에 할 수 있어 작업시간과 연료소모를 줄일 수 있다. 40cm 정도 깊게 경운하는 심경작업으로 토양 내 배수·통기성 개선에 효과적이다. 쟁기 작업과 동시에 스프링롤러가 땅을 평평하게 하기 때문에 별도의 로터리 작업이 필요 없다.

[영진기계 www.youngjinrotary.co.kr]

#고성능·고효율 ‘터보 로터리’

‘터보 로터리’는 흙 붙음 방지를 위해 특수 제작된 고무커버를 적용해 경운 시 작업저항을 크게 줄여 작업시간과 연료비를 기존 제품 대비 최대 30% 줄일 수 있는 제품이다. 토질과 사용 환경에 따라 경운날을 6날형과 4날형으로 선택해 사용할 수 있으며 뛰어난 매몰성을 위해 특수 설계된 경운도 사용했기 때문에 유기물 부식에도 도움을 주는 친환경 로터베이터이다.

[재융공업 www.jaeyoong.co.kr]

#트랙터 부착형 돌 파쇄기 ‘JYSC 시리즈’

재융공업의 트랙터 부착형 돌 파쇄기 ‘JYSC 시리즈’는 농지·산지에서 돌 파쇄기와 나무 밑동 그라인더로 사용할 수 있다. 돌과 암석을 운반할 필요 없이 바닥에 놓여있는 상태에서 그대로 작업할 수 있어 편리하다. 또한 텅스텐으로 날을 제작해 25cm 돌까지 파쇄가 가능하며 좁은 공간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최소 작동폭을 100cm로 설계했다.

[제트스타 www.zetstar.com]

# 바퀴서 튀는 흙·돌 막아주는 ‘마가Z’

제트스타의 ‘마가Z’는 로터리 위쪽에 설치하면 트랙터 타이어 후방까지 감싸면서 로터리와 바퀴에서 튀는 흙이나 돌 등을 막아주는 장치다. 전체 무게는 17kg으로 타 제품에 비해 가볍고 5분 내외로 탈부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접이식 제품으로 취급하기 편하다는 장점이 있다.

[뉴런모터스 www.newrunmotors.com]

#중소형 농기계 정비리프트 ‘NRL-2500’

‘NRL-2500’은 뉴런모터스에서 새롭게 출시한 중소형 농기계 정비리프트로 전·후·좌·우 방향에 구애받지 않고 정비작업이 가능하다. 또 235mm 높이의 최저 지상고를 실현해 매립과 지상설치가 용이하고 발판이 탈착식으로 돼 있어 정비대로도 쉽게 활용할 수 있다. 임대농기계의 상·하차용 리프트로도 사용할 수 있다.

[금강농기계 www.한국농기계.kr]

#상·하차가 편리한 콤바인 트레일러 ‘KGT-7000’

‘KGT-7000트레일러’는 지상고가 낮아 사다리 없이도 편리하게 상·하차가 가능하다. 또한 고압력 타이어를 채택했으며 상판 바닥의 미끄럼 방지를 위해 무늬 철판을 사용했다. 주행 시에는 바퀴의 앞, 뒤 롤링이 과속방지턱 등을 지날 때의 진동을 잡아주며 커브길에서는 8개 바퀴가 따로 움직여 회전으로 인한 타이어 손상을 막아준다.

[티에마 www.tiema.co.kr]

#다용도 연막기 ‘TFG500’

‘TFG500’은 축사와 아파트, 주택, 도로 등에서 모기, 파리 등의 해충을 구제하고 소독하는 연막기다. 버튼 하나로 간편하게 시동을 걸 수 있고 최고 출력 DC 12V 에어펌프를 이용해 항상 일정한 양의 공기와 연료 주입이 가능하다. 또한 반영구적 충전식 배터리를 사용해 항상 처음과 같은 사용 성능을 유지할 수 있으며 스테인리스 재질을 사용해 높은 내구성을 자랑한다.

[진항공시스템 www.jinairsystem.com]

#농업용 드론 ‘JJ-D200’

‘JJ-D200’은 작물보호제 등을 정밀 분사할 수 있도록 설계된 농업용 드론이다. 탱크 용량은 18ℓ이며 1회 살포시간은 8~10분, 1회 살포 시 약 1만6528㎡ 면적에 살포 가능하다. 저전압 LED 경고등이 부착돼 있으며 접이식으로 이동 및 보관이 편리하다. 작물에 따라 적합한 노즐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강농 www.knong.kr]

#트랙터 부착형 일괄 감자 파종기 ‘KG-PH9000’

트랙터 부착형 일괄 감자 파종기 ‘KG-PH9000’은 로터리와 두둑성형, 감자파종 비닐멀칭, 복토를 한 번에 작업한다. 이를 사용하면 하루 8시간 기준 약 9917~1만6528㎡를 파종할 수 있다. 이와 함께 KG-PH9000은 제초제 살포기와 점적호스를 동시에 설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비닐피복 특허기술로 경사지에서나 선회 시에도 이탈 없는 피복이 가능하다.

[세웅 www.sewoong.net]

#농업용 고소작업차 ‘HC250EN’

농업용 고소작업차 ‘HC250EN’은 가지치기와 열매솎기, 수확 등 모든 작업을 신속하고 안전하게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좌우 독립 구동모터를 이용한 무한궤도식이며 확장작업대는 4개의 분할 방식 구조이다. 경사지면 10도 내에서 수평조절이 가능하며 안정적인 구동을 위한 이퀄라이저 기능을 탑재해 안전성을 보강했다.

[엘앤에스 www.minidump.co.kr]

#프리미엄 과수용작업대 ‘LNS-J500’

‘LNS-J500’은 고소 작업과 운반 기능을 모두 갖춘 과수용 작업대이다. 전정, 가지 묶기, 수분작업, 적과, 수확 및 운반 등 사다리를 필요로 하는 과수 작업 전반에서 작업 능률을 높일 수 있다. 고소 작업차에 기동성·편의성이 추가된 만큼 좁은 지역에서의 작업도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다. 소비자 신뢰도 제고를 위해 핵심 부품인 모터와 기어를 대상으로 무상서비스 5년을 보장하고 있다.

[온누리기계 www.onnury.co.kr]

#승용관리기용 붐스프레이어 ‘ON400BS’

‘ON400BS’는 밭작물과 수도작 방제에 사용되는 승용관리기용 붐스프레이어로 2단 자동접이식 분사대를 적용해 운전석에서 간편하게 조작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분사대에 알루미늄 프로파일을 사용해 무게가 가벼우며 비틀림이 없다. 이와 함께 분사대를 총 12m로 제작해 1회 살포범위를 최대화했다.

 

 

이남종, 서정학, 이호동 기자 leenj@aflnews.co.kr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etNet1_1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