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강원본부·나눔축산운동본부 강원도지부·속초양양축협

[농수축산신문=정진규 기자] 

‘소비자·농업인·축산인의 행복한 동행’ (42)

▲ 농협강원지역본부와 나눔축산운동본부 강원도지부, 속초양양축협은 지난 13일 양양군에 나눔 축산의 일환으로 500만원 상당의 한우고기를 전달했다.

농협강원지역본부(본부장 장덕수)와 나눔축산운동본부 강원도지부(지부장 김진만·동해삼척태백축협 조합장), 속초양양축협(조합장 이양중)은 지난 13일 양양군청에서 설명절을 앞두고 관내 어르신들을 위한 ‘설맞이 축산물 정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관내 어르신들께 500만원 상당의 한우 국거리와 불고기를 제공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와 경종농가가 상생하는 축산의 긍정적 인식 확산과 사회공헌의 선도적 역할 수행을 통해 나눔축산운동 확산을 도모하고자 계획됐다.

장덕수 본부장은 “농·축협과 축산인들이 이웃과 함께 소통하고 상생하는 정이 넘치는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계속해서 나눔축산운동을 활발히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나눔축산운동은 국민에게 사랑받는 지속 가능한 선진 축산업을 만들어 가기 위해 소비자, 농업인,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펼치는 범 축산업계의 자발적인 사회공헌 실천운동으로 ‘1% 기부·나눔활동’, ‘소외계층 봉사·후원활동’, ‘경종농가 상생협력활동’, ‘지역사회 환경개선활동’, ‘소비자 상호이해 증진활동’ 등 5대 실천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