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전국 128개소 나무전시 판매장 운영

기사승인 2020.02.24  09:53:17

공유
default_news_ad1

[농수축산신문=서정학 기자] 

산림조합은 제75회 식목일과 봄철 나무심기 기간을 맞아 전국 128곳 시·군에서 나무전시판매장을 운영한다.

나무전시 판매장은 비교적 봄이 빨리 찾아오는 경남 김해시산림조합에서 21일에 공식적인 나무전시판매장 개장행사를 시작으로 오는 4월 말까지 운영한다.

산림조합은 나무전시 판매장에서 조합원이 생산한 양질의 묘목을 중간유통과정 없이 저렴하게 공급하고 있으며, 전문 지식이 부족한 일반인도 쉽게 나무를 심고 키울 수 있도록 산림경영지도원을 배치해 묘목 고르는 요령, 심는 방법, 가꾸는 방법 등을 안내한다. 나무를 키우는데 필요한 각종 기자재와 비료 등도 함께 구입할 수 있다.

산림조합 나무전시판매장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대표번호(1566-9878)로 문의하거나 산림조합중앙회 홈페이지 산림경영지원을 위한 인터넷 안내 사이트(iforest.nfcf.or.kr)에서 얻을 수 있다. 산림경영지원 홈페이지에서는 전국 나무전시판매장에 대한 위치정보와 수묘 직거래장터를 제공해 보다 손쉽게 묘목을 구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산림조합은 나무전시판매장 운영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많은 국민들이 우리 숲을 통해 맑은 공기를 마실 수 있도록 미세먼지 차단숲 등 산림자원조성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입장이다. 아울러 남북관계가 개선될 시에는 북한 산림복구에도 적극 참여하는 등 나무심기캠페인의 지속적인 전개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산림조합은 좋은 묘목을 고르는 방법과 나무전시판매장에서의 인기 품종 등도 소개했다. 좋은 묘목을 고르는 방법은 일반 묘목의 경우에는 품질표시가 부착되어 있는 묘목인지 확인한 다음 잔뿌리가 많고 가지가 사방으로 뻗어 있으며 상처가 없는 묘목을 선택하면 된다. 밤나무, 호두나무 유실수는 가지에 흠집이 있는 경우에는 병충해의 피해를 입은 묘목이므로 피하는 것이 좋다. 접목묘의 경우는 접목 부위를 흔들어보아 단단히 고정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큰나무는 발육이 양호하고 뿌리와 분이 분리되지 않았는지 확인하면 된다.

최근 나무전시판매장에서 인기 있는 품종은 유행에 민감하지 않은 대추나무, 감나무, 밤나무 등의 유실수와 영산홍, 철쭉, 자산홍 등의 관목류가 꾸준히 판매되고 있다. 아울러 미세먼지 저감효과에 좋은 소나무, 잣나무, 낙엽송, 느티나무등의 묘목과 실내 미세먼지 저감에 효과가 좋다고 알려진 파키라, 백량금, 율마 등의 식물 등도 인기가 있다. 

서정학 기자 sjhgkr@aflnews.co.kr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etNet1_1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