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안희경 기자]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민경천, 이하 한우자조금)는 오는 11일 아프리카TV에서 한우를 소재로 한 먹방 콘텐츠 참여자를 모집했다.

아프리카TV는 매월 11일을 ‘먹방데이’로 정하고 주어진 주제로 먹방?쿡방 카테고리 방송을 진행하는 참여자들에게 심사를 통해 먹방 지원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달 먹방데이 주제는 ‘방구석에서 뭐한우?’로 한우자조금은 아프리카TV와 함께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며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진 사람들에게 면역력 증진과 건강에 도움이 되는 ‘한우’를 소재로 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

지난 6일까지 모집된 BJ 중 방송 내용과 콘텐츠 완성도에 따라 시상도 진행한다. 1등인 1++(투플러스) 등급 수상자 1명에게는 현금 100만원의 상금을, 2등인 1+(원플러스) 등급 수상자 2명에게는 현금 30만원과 30만원 상당의 한우 선물세트를 제공하며 3등인 1등급 수상자 10명에게는 10만원 상당의 한우 육포를 시상한다.

일반인들은 시청자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다. 아프리카TV BJ의 한우 먹방 중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유저클립 만들기’ 이벤트에 참가하면 내부심사 등을 기준으로 10명에게 푸짐한 상품을 제공한다.

민경천 한우자조금 위원장은 “재미있고 특색 있는 먹방·쿡방 콘텐츠가 많은 가운데 한우를 소재로 한 색다른 콘텐츠를 기대한다”며 “직접 참가하지 않더라도 11일에 한우 먹방데이 방송을 시청하며 우리 한우를 함께 즐기는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